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

거제도서관 대민업무서비스헌장
우리들은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대민업무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이를 제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모든 대민업무서비스는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지역주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를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모든 대민 업무서비스는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대민업무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대민업무를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매년 1회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지역주민에게 공개하겠으며, 서비스 이행표준의 준수여부는 매년 1회 자체 점검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도서관 게시판 등에 수록하겠습니다.
  • 평가 결과 및 수렴된 의견은 도서관 정책 수립 및 대민업무서비스헌장의 지속적인 개발·개선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