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찾기

우리 도서관과 국회도서관과의 학술정보교류협정체결로 국회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의 서지목록 원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검색용 클라이언트시스템이 현재 디지털자료실에 설치되어 원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우리 도서관의 디지털자료실에서 국회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원문데이터베이스의 열람과 출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자료의 소장여부의 검색은 인터넷을 통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DB검색방법

  • 일반PC이용 : 회원가입 후 사용가능합니다.
  • 전용검색PC이용 : 저작권법상 원문은 디지털자료실에서 전용검색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린트 출력만 가능합니다.
    국회도서관 바로가기

원문DB목록

약 350만건의 목록정보와 단행본, 사회과학분야 석박사학위논문, 사회과학분야 학술지, 정부간행물, 고서, 세미나자료, 해외소재 한국관련자료 및 국회관련자료등 70만건 이상의 원문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분류별 상세내용표입니다.
자료분류 상세내용
석박사 학위논문 1945년이후 국내 박사 및 석사학위논문목록과 국회도서관에 소장된 사회과학분야의 디지털 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단행본목록 국회도서관에 소장된 목록과 저작권동의를 받은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내학술잡지(기사) 국회도서관에 소장된 국내잡지의 기사색인과 사회과학분야의 디지털화된 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내학술잡지(권호) 디지털화된 잡지 2,454종 36,324책의 원문과 목차만 구축되어 있습니다.
구입잡지(양서) 구입잡지(양서)의 색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기타 학술잡지는 국내외학술잡지(목록)DB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외학술잡지, 신문(목록) 국회도서관에 소장된 국내·외잡지, 신문 및 지방의회회의록 목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세미나자료 목록 세미나자료, 팜플렛자료 등의 디지털화된 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고서 국회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귀중본, 희귀본 등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비도서자료목록 CD-ROM, 오디오, 마이크로폼 등의 목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정부간행물 정부에서 발간된 연감, 백서 등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정부제출자료목록 '96년 이전에 정부에서 국회에 제출한 목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입법부발간자료-현안분석 현안분석 등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입법부발간자료-법제예산실자료 법제예산실자료 등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회사 제헌이후 11대국회까지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정감사결과시정 및 처리상황 '88년 이후 '98년까지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회의장발언자료 박준규, 황낙주, 이만섭, 김수환 국회의장의 발언자료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국회공보 제헌이후 194회국회까지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번역법령자료 번역된 외국 법령자료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구한말법령자료
- 구한말조약휘찬
구한말조약휘찬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구한말법령자료
- 한말근대,통감부법령
한말근대, 통감부법령의 디지털원문이 구축되어 있습니다.